GS샵, 홈클리닝 전문 서비스 '청소연구소' 앙코르 방송

GS샵은 홈클리닝 전문 서비스 청소연구소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GS샵은 홈클리닝 전문 서비스 청소연구소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앙코르 방송한다.

GS샵은 15일 오후 10시50분부터 65분 동안 '청소연구소' 방송을 진행한다. 올 3월 GS샵이 TV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서비스 상품으로, 고객 요청에 힘입어 약 반 년 만에 방송을 준비했다.

'청소연구소'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손쉽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청소 전문 서비스다. 신원확인, 면접, 이론, 실습 교육 등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친 청소매니저가 방문해 매뉴얼에 맞춰 표준화되고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청소연구소는 약 4만6000명의 청소매니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재구매율은 86%에 달할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

청소 서비스는 기본 서비스, 선택 서비스, 유료 서비스 등 총 3가지로 나눠 제공한다. 주방 및 화장실, 방, 거실, 현관 청소, 쓰레기 배출까지는 기본 서비스이며, 세탁과 실내 창틀 먼지, 베란다 바닥 청소 중에서는 서비스 청소 하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별도 비용을 지불하면 다림질 또는 간단한 냉장고 청소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GS샵은 '청소연구소' 앙코르 방송을 기념에 론칭 방송보다 더욱 큰 혜택을 준비했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12만포인트 이용권'(9만4900원) 외 '6만포인트 이용권'(4만9200원)을 판매한다. 각각 구매가격보다 26%(2만5100포인트), 22%(1만800포인트) 추가 적립되며, 이는 GS샵에서만 단독으로 가능한 조건이다.

서비스 시간 및 비용은 공급면적(분양평수)에 따라 책정되며, 통상 6만포인트로 약 1회 이용이 가능하다. GS샵 주문 시 문자서비스(LMS)로 포인트 번호 및 사용법이 전달되며, 청소연구소 모바일 앱에서 포인트 번호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GS리테일 서비스팀 전우정 MD는 “청소연구소는 모바일 앱으로 예약, 결제 등 모든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매뉴얼에 맞춘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GS샵에서 어렵게 마련한 앙코르 방송이니만큼 특별한 가격, 다양한 혜택으로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