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교구 및 콘텐츠 전문기업 주식회사 커넥트지(대표이사 곽창섭)는 10월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이미지 퍼즐블럭 콘텐츠 '아이퍼즐 (i PUZZLE)'을 선보인다.
아이퍼즐은 블루투스 저전력(Bluetooth Low Energy) 다중접속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의 모든 이미지를 9개블록 디바이스에 전송하여 슬라이딩 퍼즐과 블럭 맞춤 놀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교구이다.
블루투스 저젼력 다중접속 기술을 응용한 이미지 분할 송수신 기능이 적용된 제품은 국내외 최초이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촬영하거나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여 나만의 퍼즐블럭 놀이를 즐길 수 있고 보상형 미션과 사용에 따른 시각 및 지각 인지능력의 개선정도를 알려주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것이 특징이다. 대구보건대학교 시니어웰니스센터의 자문을 통해 유아의 시각 및 지각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되는 이미지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난이도를 분류해 놀이를 통한 인지능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퍼즐은 9개 블록 디바이스와 충전을 위한 베이스스테이션으로 구성되는데 블록 디바이스는 개별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베이스스테이션에서 분리탈거되어 자유로운 블럭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 주식회사 커넥트지 곽창섭 대표이사는 “금년 크리스마스 시즌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 초 정식제품과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며 빨리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