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MZ세대가 개발한 첫 상품은 '악마의 매운맛'

이마트24가 출시한 매워죽까스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
이마트24가 출시한 매워죽까스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

이마트24의 딜리셔스 비밀탐험대(딜탐)가 개발에 참여한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이다. 딜탐은 이마트24가 이달 초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인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MZ세대 중심으로 기획된 조직이다. 전 세계 편의점 프레스푸드(FF) 중 가장 매운 먹거리를 목표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눈물찔끔 삼각김밥' 등 3종은 이달 21일,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는 다음 주 중 출시 예정이다.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는 돈까스와 매콤한 양배추샐러드를 토핑하고, 매운맛 소스로 화끈한 샌드위치를 구현했다.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는 치킨패티에 매운맛 소스를 입힌 햄버거다. 두 상품 모두 약 6만 SHU(스코빌 지수)에 달하는 베트남 고추를 활용한 특제 소스로 매운맛을 구현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피크닉을 증정한다.

매운맛 상품 매출도 지속 증가 중이다. 올해 3분기까지 이마트24 매운맛 상품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27% 증가했다. 지난해도 전년대비 33% 늘며 꾸준히 두 자릿수 신장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MZ세대로 구성된 딜탐 대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하는 이번 실험 상품이 기존 편의점의 틀을 깨는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