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 기반 드론플랫폼 전문개발사 아이지아이에스(대표 이호동)는 최근 국가공인신용평가기관인 NICE평가정보로부터 '2021년 기술역량 우수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 인증기업'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 등 네 가지로 세분화해 분석하고 평가해 등급화하는 제도다.
아이지아이에스는 이번 평가에서 GIS 기반 시스템 개발 및 구축 기술을 바탕으로 기술에 대한 우수성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증받았다. 이를 통해 기술등급 우수(T-4) 등급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현재 산림청의 산림 분야 현안해결형 연구개발 과제를 통해 무인항공기 활용 산림병해충 피해목 실시간 자동탐지기술을 개발했다. 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의 ICT융합스포츠콘텐츠 개발지원사업으로 드론 및 GIS시스템을 이용한 실감형 골프 콘텐츠도 개발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해외타당성조사지원사업을 통해 베트남 닝투엉지역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연계 그린수소생산 및 수소연료전지 드론 활용 산림재해 모니터링 사업에 선정돼 기술 개발이 한창이다.
이후동 부대표는 “대구시, DIP, 대구테크노파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코트라 등 다양한 기관 지원으로 기술 개발 및 마케팅 분야 지원을 받아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며 지리정보솔루션, 드론솔루션, 현장관리시스템, AI분석 솔루션 및 드론 영상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자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지아이에스는 지난해 대구시 프리스타기업, G-PASS(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에 선정됐으며 매출 성장, 인력 채용 등 성과를 인정받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