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는' 강의로 복잡한 노무 상식도 간편하게 얻어가세요.”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4대보험 가이드'를 담은 '요기잇슈' 오디오 클래스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요기요의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는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외식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4대보험'을 주제로 총 2회차의 '요기잇슈' 오디오 강의 시리즈를 마련했다. 이번에 공개된 '4대보험 가이드' 클래스 후속편에서는 종업원의 근무 형태에 따른 4대보험 적용 방법을 상세히 다뤘다.
이번 오디오 클래스는 ▲4대보험 비용을 줄이는 방법 ▲휴직 근로자의 4대보험 처리 ▲프리랜서 직원의 4대보험 소급 적용 ▲아르바이트생의 퇴직금 지급 ▲근로자 퇴사 시 4대보험 상실 신고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노무법인 신승HR의 최원태 대표 노무사가 맡아, 초보 사장님들도 알기 쉽게 사례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노무 지식을 전수했다.
'4대보험 가이드' 강의는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공개되며, 요기요 사장님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이전에 공개된 '절세 노하우', '근로계약 가이드' 등 '요기잇슈' 강의 콘텐츠 50여 편도 언제든지 사장님들이 편한 시간에 다시 듣기가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요기잇슈'는 올 3월부터 '요기요클래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오디오 강의 프로그램이다. 외식업 필수 세무, 노무 정보를 바쁜 사장님의 여건에 맞춰 어디서든 편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한 강의당 3분 내외의 오디오 콘텐츠 형태로 꾸준히 제공해 나가고 있다.
다음 '요기잇슈'는 오는 11월 '급여와 퇴직'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주제에 대해 '요기요사장님포털' 요기요클래스 카테고리에서 사전에 궁금한 점을 접수하면 최원태 노무사가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채연 요기요 마케팅본부장은 “요기잇슈 오디오 클래스는 바쁜 사장님들께서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필요한 전문 지식을 얻어 가실 수 있는 만큼 인기가 높은 강의 콘텐츠”라면서 “앞으로도 요기요의 파트너인 사장님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사장님의 눈높이에 맞춰 실용적인 강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