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특허청,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과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강원과학기술대축전-강원지식재산 페스티벌'이 오는 28~30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올해의 과학문화도시'로 선정된 강릉시에서 열린다.
행사 첫날인 28일에는 랜선 참관객 100여명과 함께하는 개막행사, 강원 과학기술대상, 강원 미래과학자상, 지식재산 유공자, 강원 창의 아이디어 및 디자인 공모전 등 시상이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도내 20여개 기관 및 기업 과학기술 홍보 체험관, 지식재산 홍보관, 도내 우수 기업 지식재산 기반 투자자금 유치 오디션도 열린다.
이외에도 과학마술&버스킹 공연이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되며 드론 체험대회와 과학·지식재산 골든벨(중·고등부) 행사 등이 30일 마련된다.
온택트 홈페이지에는 도내 최우수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3D 가상 온라인 전시관을 비롯해 지식재산 홍보관, 창의 아이디어·디자인 전시관 등이 준비돼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미래 첨단 과학기술과 특허, 발명 등 지식재산 분야까지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라며 “미래 인재인 학생을 비롯한 기업, 과학기술인에게 정보 공유 장이 돼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
-
이인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