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인문대학(학장:권응상)이 개인맞춤형 AI취업코칭 플랫폼 '그래버'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그레이비랩(대표:오지연)과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 기관은 △산학 공동 프로젝트 개발 및 수행 △ 대구대학교 취업률 향상을 위한 취업 코칭 서비스 지원 △ 기타 상호 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활동 및 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그래버(grabber.coach)'는 취업자 관점의 올인원 취업코칭 플랫폼으로, 취업 니즈, 업무성향, 스펙을 종합하여 취업자에 적합한 채용 포지션을 추천하고 커리어를 설계하는 코칭 서비스이다. 엄선된 현직자 인터뷰와 취업 콘텐츠 역시 그래버의 강점 중 하나이다.
(주)그레이비랩의 오지연 대표는, “이제까지의 취업시장이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 관점에서 운영되었다면, 그래버는 자신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길 원하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춘 취업자 관점의 서비스” 라면서 “특히 이번 제휴를 통해 대구대 재학생 및 취준생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9월 오픈한 그래버 베타버전에서는 AI업무성향 진단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업무성향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그래버에 게재되는 채용 기업과의 Match rate도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다.
서류클리닉 및 실시간 화상면접을 포함한 코칭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김동욱기자 gphoto@etnews.com
-
김동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