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 내부회계관리 전문 솔루션 '유스트라 ICS' 출시

GS ITM이 내부회계관리 전문 솔루션 유스트라 ICS(U.STRA ICS)를 3일 출시했다.
GS ITM이 내부회계관리 전문 솔루션 유스트라 ICS(U.STRA ICS)를 3일 출시했다.

GS ITM이 내부회계관리 전문 솔루션 '유스트라 ICS(U.STRA ICS)'를 3일 출시했다.

유스트라 ICS는 감사 대응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내부회계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비효율적 증적 자료 관리, 통제항목 관리의 경직성, 인프라 비용 부담, 시스템 노후화 등 기존 내부회계관리 솔루션의 단점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감사 대응 업무의 비효율성 최소화를 위해 강력한 데이터 연계 기능을 제공한다. 전사적자원관리(ERP), 인사관리(HR)는 물론 연계 시스템까지 플러그인 형태로 개발해 데이터 인터페이스 연계 모듈을 구현했다.

일반적 내부회계관리 시스템과 달리 통제항목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개발 지식이 없더라도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통제항목 맞춤 관리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정혁진 GS ITM 정혁진 팀장은 “내부회계관리제도 감사가 확대되면서 기업은 업무와 비용 부담이 모두 증가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며 “두 가지 고민을 모두 해결해주는 유스트라 ICS를 통해 기업의 IT 리스크 자문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