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오딘' 매출에 카카오게임즈 7.19% 상승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게임 신작 '오딘: 발할라라이징'의 매출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주가가 상승했다.

4일 오전 9시 45분 현재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전일보다 7.19% 상승한 9만 5400원에 거래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게임 전문 계열사다.

NH투자증권은 카카오게임즈와 관련해 '오딘의 놀라운 매출 성과'라며 투자의견 'BUY(유지)'의 리포트를 발표했다.

해당 리포트에 따르면 "'오딘'의 양호한 성과가 지속되고 있고, 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의 인수로 2022년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되며, ‘Beyond Korea’, ‘Beyond Game’을 선포하며 글로벌, 메타버스, NFT(대체불가능토큰, Non-Fungible Token) 등새로운 영역으로 확대하려는 전략도 긍정적으로 평가"라고 분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날 3분기 매출 4662억원(전년 동기 대비 210% 상승), 영업이익 427억원(101% 상승)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오딘은 신규 지식재산권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둿다는 점과 장기 흥행이 가능한 안정적인 트래픽을 꾸준히 유지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징주] '오딘' 매출에 카카오게임즈 7.19% 상승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11
매도 25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