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온라인 시상…'수소도시 갈끄니까' 대상 선정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3번째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눈높이에 맞게 수소경제와 수소에너지를 알리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열렸다.

공모분야는 △UCC △일러스트 △수소박물관(가칭) BI △CM송 △비즈니스모델 등 5개 부문이다. 총 127개 작품이 접수됐다. 평가위원회 1차 심사와 총 8102명이 참여한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21개의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에게는 산업부 장관상, 최우수상은 주관·후원기관장상, 우수·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단장상이 수여됐다.

산업부 장관상(대상)은 비즈니스모델 부문에서 수소엑스포 및 도시 모델 고안을 주제로 한 '수소도시 갈끄니까'가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부산대학교 'H2 프로젝트 팀'은 “무탄소에너지로 중요한 수소를 알리는데 역할을 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 '지구를 살리는 희망에너지 H2'(UCC), '수소해열제'(일러스트), '고갈되지 않는 무한한 수소에너지'(수소박물관 BI), 'H2 공기가 맑아지는 소리'(CM송), '수소가 화폐가 되는 세상'(비즈니스모델)이 각 부문별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은 산업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 작품은 대국민 수소경제 홍보 증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에서 만날 수 있다.

양병내 산업부 수소경제정책관은 “작품 하나하나가 대한민국 수소경제가 한 발짝 더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공모전으로 수소가 탄소중립으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 수단이자 미래 궁극적인 청정에너지임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표>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최종 수상작

자료: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온라인 시상…'수소도시 갈끄니까' 대상 선정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