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제2차 필환경 패키징(포장) 소재 혁신기술과 사업전략 세미나

산업교육연구소, 제2차 필환경 패키징(포장) 소재 혁신기술과 사업전략 세미나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6·17일 이틀간 '제2차 필환경 패키징(포장) 소재 혁신기술과 사업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기후변화 심각성이 대두되고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는 생존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선택이 되고 있다. 친환경 제품,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급상승하는 가운데 최근에는 플라스틱 저감 운동도 화두로 떠올랐다. 특히 ESG 경영과도 맞물려 친환경을 넘어서 필(必)환경 포장재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포장재 최신 동향과 국내기업의 포장재 연구기술개발 분야를 분석한다. 포장재 관련 국내외 법규·정책은 물론 펄프, 종이 포장재, 의료기기 필환경 포장재의 제조 및 응용기술과 적용사례를 소개한다. SPC PACK, 풀무원을 비롯한 5개사의 연구기술개발과 적용사례 및 사업전략에 이르기까지 필환경 패키징(포장) 소재의 제반정보를 공유한다.

산업교육연구소 측은 “필환경 패키징(포장) 요구에 따라 소비재와 원자재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관련 대책과 연구기술개발 방향성을 살펴보고 기업·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지식과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