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 데이터 보안 솔루션 전문 아이서티(대표 김영후)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과학기술평가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립부산과학관, 울산과학기술원 등에 영상정보데이터 보안 및 영상반출관리 보안솔루션 '에드론뷰&아이브이피엠(EDRON-VIEW&I-VPM)'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에드론뷰는 해시 알고리즘 SHA-256을 사용, 촬영 영상 각 프레임별 해시값을 생성하고 이 값을 AES 암호화 알고리즘 및 LEA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해 0.001초당 30프레임을 처리하는 초저지연 처리 속도를 구현한다. 촬영과 동시에 무결성 처리가 가능하며 암호화된 영상 위·변조 검증이 가능하다.
아이브이피엠은 촬영된 영상정보 데이터 관제를 위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다. 영상정보 데이터 임의적 유·반출 차단 목적과 외부기관으로부터 영상정보 데이터 제출 요청에 따른 사생활 보호를 위한 객체 탐지 및 마스킹 기술을 적용해 보안 처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서티 관계자는 향후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영상정보데이터 유·반출 관리를 위해 기관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며 “수술실 폐쇄회로(CC)TV 의무화 시행에 따른 영상정보 촬영·저장·데이터 관리보안에 있어 의료계와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적합한 솔루션으로 다양한 영상감시시스템 관련 기업과 협업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대전=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
-
이인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