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eam® Software는 지난 8일 주력 제품인 Veeam Backup & Replication™에 대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비롯해 향상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을 제공하는 V11a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Veeam Backup & Replication v11a는 2021년 1분기에 출시된 V11의 후속 버전으로 클라우드, 가상, 물리적, SaaS 및 Kubernetes 워크로드를 위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첫 출시 이후 3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Veeam은 Veeam Backup & Replication v11a와의 통합 에코시스템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확장을 단행하고 있다. 이에 AWS, Microsoft Azure 및 Google Cloud Platform을 위한 네이티브 보호 기능을 확장하고, Kubernetes를 위한 Veeam 백업 리포지토리를 통합하며, IBM AIX 및 Oracle Solaris 보호를 위해 중앙 집중식 관리를 제공하는 등 고객이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Veeam Backup & Replication v11a는 Microsoft Windows Server 2022를 포함하는 더욱 강력한 플랫폼 지원뿐 아니라,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 보호를 보장하는 광범위한 기능도 제공한다.
업데이트된 CDP(Continuous Data Protection)는 사용하는 기본 스토리지 기술에 관계없이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RPO, RTO 및 SLA 목표에 맞춰 기능을 조정할 수 있게 하는 등 VMware VSAN 및 VMware vVOL(Virtual Volumes)에 대해 향상된 지원을 제공한다.
◇AWS, Microsoft Azure 및 Google Cloud Platform을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
Veeam은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단일 플랫폼 하에서 AWS, Microsoft Azure 및 Google Cloud 같은 업계 선도적인 하이퍼스케일 퍼블릭 클라우드를 기본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하나 이상의 제공업체 제품을 활용할 때와 비교할 수 없는 선택권과 단순함을 제공한다. Veeam Backup & Replication v11a와 각 독립 실행형 클라우드 전용 제품의 새로운 기능 및 역량 덕분에 조직들은 단일 콘솔에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호 및 관리함으로써 클라우드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추가 서비스에 대한 네이티브 보호 기능
네이티브 백업 및 복구가 Amazon Elastic File System(Amazon EFS) 및 Microsoft Azure SQL Database로까지 확장됐다, 정책 기반 자동화는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스크립트를 제거하는 동시에, 빠르고 유연한 복구를 통해 하루 24시간 연중무휴로 조직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
◇아카이브 스토리지 비용 절감
예산 내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백업에 대한 장기 보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Amazon S3) Glacier, S3 Glacier Deep Archive, Microsoft Azure Archive Storage 및 Google Cloud Archive 스토리지가 새롭게 지원되기 때문에 데이터 아카이브 비용을 최대 50배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보안 및 제어 강화
암호화 백업 데이터를 통해 랜섬웨어 및 기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AWS Key Management Service(KMS) 및 Azure Key Vault와의 통합 기능을 비롯해 새로운 RBAC 기능이 액세스 권한 부여에 대한 제어를 간소화해 보안을 강화한다.
◇무제한 옵션을 제공하는 단일 플랫폼
사용이 간편한 단일 콘솔을 이용해 AWS, Microsoft Azure 및 Google Cloud Platform을 중앙에서 백업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모든 Veeam 백업을 AWS, Azure, 더 나아가 Google Cloud로 직접 복원하여 무제한 Cloud Mobility를 보장할 수 있다.
◇Veeam 백업 리포지토리와 Kasten by Veeam K10 통합
K10 및 Veeam 고객은 백업 인프라에서 기존 투자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Kasten K10 V4.5는 VMware 영구 볼륨을 활용하는 Kubernetes 클러스터의 백업을 Veeam Backup & Replication 리포지토리에 직접 보내, 여기에서 수명 주기를 관리하고 추가 Veeam 기능과 역량을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
◇RHV(Red Hat® Virtualization) 백업 지원
공개 베타 버전에서 네 번째 하이퍼바이저를 지원하는 Veeam Backup & Replication v11a는 RHV(Red Hat Virtualization)를 위한 안정적인 통합 백업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기본적인 변경 블록 추적 기능을 사용해 RHV VM을 효율적으로 백업하고 모든 재해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Nutanix AHV로 즉시 복구
Veeam은 새로운 Veeam Backup for Nutanix AHV v3를 통해 특허받은 즉시 복구 기능을 추가 하이퍼바이저로 확장했다. 이제 모든 Veeam 제품에서 생성된 이미지 수준의 백업을 Nutanix AHV VM으로 즉시 복구하여 클라우드, 가상 및 물리적 워크로드에 대한 재해 복구를 즉각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Nutanix AHV 6.0 이상이 필요합니다.
◇Microsoft Windows, IBM AIX 및 Oracle Solaris용 Veeam 에이전트
이제 Windows 10 21H1 및 Windows Server 2022가 지원되기 때문에 고객은 데이터가 백업 및 복구된다는 사실에 안심하고 최신 버전의 Microsoft 서버와 클라이언트 운영 체제를 도입할 수 있다. 새롭게 지원되는 자동 보호 그룹을 통해 데이터 센터에 추가된 새로운 IBM AIX 및 Oracle Solaris 자산에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Veeam ONE v11a 기능
Veeam Backup & Replication을 위한 첨단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인 Veeam ONE™ v11a는 클라우드, 보안 및 엔터프라이즈 기능에 초점을 맞춰 데이터 보호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새롭게 지원되는 Veeam Backup for Google Cloud Platform은 클라우드 백업의 효율성을 추적하고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보와 보고서를 비롯해 불변성에 대한 새로운 가시성을 제공하여 악의적인 사이버 위협 활동을 더욱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eeam Backup & Replication v11a를 통해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Veeam Agents for IBM AIX 및 Oracle Solaris 덕분에 향상된 보고 기능을 활용해 가시성을 높이고 종합적으로 모니터링과 보고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Veeam Service Provider Console v6
새로운 Veeam Service Provider Console v6는 클라우드 및 관리형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앙 집중식 웹 기반 콘솔을 이용해 고객에게 Veeam 기반 BaaS와 DRaaS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무료 제품 모델을 유지하고 있다. V6는 VCSP Pulse를 통합해 라이선스 관리 및 고객 온보딩을 대폭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Veeam ONE™을 지원하고 Veeam Backup for Microsoft Office 365에 대한 향후 지원을 계획하는 등 서비스 제공업체에 보다 긴밀한 통합을 제공하여 생산성을 높인다.
Veeam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이자 제품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인 대니 앨런(Danny Allan)은 “이번에 발표된 제품 업데이트 및 향상된 기능은 40만이 넘는 고객들이 데이터가 상주하는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를 보호, 복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