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액션스퀘어, 외국인·기관 동시 순매수에 5.8%↑

모바일 전문 게임 개발사 액션스퀘어 주가가 외국인·기관 동시 순매수에 상승세다.

9일 13시 40분 기준으로 액션스퀘어(205500)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만 8074주, 5000주 순매수(잠정) 하면서 전일 대비 5.8%(현재가 8030원) 상승하고 있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를 만든 게임 개발사다. 현재 PC·콘솔 슈팅 액션 게임 '앤빌'과 넷플릭스 인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킹덤 : 왕가의 피' 등 글로벌 신작을 멀티 플랫폼으로 선보여 나가고 있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지난 5일 위메이드와 넷마블, 와이제이엠게임즈, 원스토어, 디에스자산운용, 인피니툼파트너스(SKT- 인피니툼 게임펀드)로부터 총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액션스퀘어는 본격적인 P2E 및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한다"며 "블레이드라는 IP를 가진 개발사인 만큼 액션과 그래픽 모두를 살린 새로운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액션스퀘어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액션스퀘어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수 있음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11
매도 25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