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15일 대구광역시 본사와 지역본부가 화상으로 함께 모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반 '신(新) 경영전략과 조직문화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단공은 ESG를 경영 핵심가치로 경영전략체계를 개편해 이를 중장기 경영전략에 반영한다.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해 수립한 새 조직문화 브랜드를 선포했다.
새 경영전략체계는 △지속가능(E) △상생협력(S) △청렴신뢰(G)를 핵심가치로 담았다. 산업단지 혁신성장, 기업·지역 성장, 국민신뢰 구축 3대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스마트그린산단 전환, 지역투자 촉진과 지역일자리 창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등 12개 전략과제로 구성했다.
산단공은 최고경영자(CEO) 의지를 반영해 공단 전 직원 대상 인터뷰를 토대로 '레고, 키콕스(Let's Go, KICOX)'를 조직문화 브랜드로 만들어 조직에 내재화하기로 했다.
'레고, 키콕스'는 덴마크어 'LEGO' 어원에서 착안해 직원이 주도해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신 경영 핵심가치인 ESG와 연계한 '존중(L), 공정(E), 신뢰(T), 사회가치(S), 성장(G), 기회(O)'를 8대 브랜드 가치로 설정했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산업단지 ESG 생태계 구축과 입주기업 ESG 지원을 추진하기에 앞서 우리가 먼저 ESG 실천에 앞장서야 한다”면서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시대 요구와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
변상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