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자가관리 공기청정기 '에어커트리지 18평형' 출시

코웨이는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에어카트리지 18평형(AP-1821F)'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는 에어클린더블항균 필터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이 필터는 멀티큐브 탈취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결합한 올인원 필터로,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또 구리 성분과 항곰팡이 성분이 함유된 더블 항균 기능으로 필터 내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고, 부유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줄인다.

코웨이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18평형
코웨이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18평형

자가 관리에 특화된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이 제품은 주기적으로 세척이 필요한 프리필터 특성을 고려해 제품 전면을 오픈하지 않고 프리필터를 분리하도록 디자인했다. 프리필터를 위로 뽑아 꺼낼 수 있도록 해 필터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또 실내 공기 상태를 4단계 오염도 표시등으로 보여주고 공기 청정도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되는 스마트 청정 기능이 적용됐다. 색상은 도브 화이트, 웜 그레이, 올리브 그린, 포트 네이비 등 4가지다. 온라인 전용 판매하며 코웨이 홈페이지, 카카오메이커스 등에서 구매하면 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는 2020 CES 혁신상 수상과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4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기존 소형 평형대 제품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제품도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