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자연증발 수증기 내뿜는 '노블 가습기' 출시

코웨이 노블 가습기
코웨이 노블 가습기

코웨이는 자연기화식 가습을 적용한 프리미엄 가습기 '노블 가습기(AM-1421G)'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노블 브랜드의 첫 가습기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헤이지 블루 등 자연에서 유래한 세 가지 색상을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했다.

제품은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했다.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이다.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 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 입자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한다.

노블 가습기는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하는 특허 기술 '워터락'을 적용했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물 제어 시스템이다.

또 사용자가 간편하게 물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가습 필터를 장착했고, 자외선(UVC) LED를 이용해 가습 시작 전과 후에 가습 필터를 소독한다.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나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온풍건조 기능도 탑재했다.

노블 가습기는 2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가습에 이용되는 공기도 관리한다. 2단계 필터 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했다.

에어매칭 필터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안티바이러스 필터', 집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러겐 필터' 중 별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노블 가습기는 워터락, UVC LED, 온풍 건조 등의 위생 기술을 바탕으로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이외에도 코웨이 아이오케어(IoCar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실내 습도 현황, 물통 채움 시기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제품 상단부 불빛으로 UVC LED 작동, 제품 일반 가동, 제품 이상 등의 상황을 시각적으로 알려준다. 사용자가 본인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4가지 가습 모드(절약, 취침, 스피드, 스마트)도 탑재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