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온라인 특강 개최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온라인 특강 개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가 오는 27일 김영석 충북사회복지사협회장을 초청해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022년 1월 22일에 실시하는 제20회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시험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8개 교과목에 대한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이번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온라인 특강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의 최근 경향과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을 점검하고, 남은 기간 동안 시험 준비 방법 등을 전반으로 진행된다.

그간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는 이번 특강 외에도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의 철저한 준비를 위해 시험 내용 종합 정리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해 왔다. 또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을 개원하는데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2011년부터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을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노인재가시설 등 복지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준비과정, 성공 및 실패 사례 등 시설 설립을 앞두고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사례에 기반한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이 외에도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지역아동센터 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자격증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어 해당 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오수경 학과장은 “인구 고령화와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진으로 정부와 민간 복지서비스가 양적, 질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우리 대학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학사학위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더욱 경쟁력있는 복지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까지 돕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사회복지학과를 포함한 34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2월1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