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 "기술력과 노력의 성과"

[제8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 "기술력과 노력의 성과"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메타패스가 '제8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품질 우수성 때문만은 아니라고 말했다.

어 대표는 “2013년 회사 설립 이후 국내 1위, 세계 3위 블록체인 기술 특허 수를 보유한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력, 제품 연구 개발에 매진해 온 노력까지 인정받은 것”이라며 “무엇보다 국내 모바일 사원증 시장을 알리고, 주목도를 높이는 계기가 된 것도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코인플러그는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생활과 기술을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금융, 공공, 교육 등 전통 산업 분야 및 각 분야를 선도하는 유수의 파트너와 블록체인 기반 DID,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 디파이 등을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메타패스를 통해 국내에서는 지금까지 존재가 불투명했던 모바일 사원증과 인증 시장을 가시적으로 끌어올려 신규 시장 개척과 DID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코인플러그는 제품의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자체 기업부설연구소 전문 인력을 활용하고 있다. 전체 직원 중 블록체인 전문 연구진 비율이 45%, 이 중 40% 이상이 경력 15년 이상 수준 높은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개발 인력 중 9%에 해당하는 품질보증(QA) 전담 조직도 별도 보유하고 있다. 개발 조직 규모 대비 적지 않은 비율이다.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위해 자체 개발한 품질보증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6단계에 걸친 테스트를 진행한다. 제품 개발 이전부터 출시까지 완벽한 품질 성능을 구축한다. 메타패스를 포함한 코인플러그의 서비스와 블록체인 플랫폼은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성능을 보장한다.

어 대표는 “지속적 연구 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특화된 블록체인 DID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까지 모바일 사원증과 DID 인증 시장을 선도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제8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 "기술력과 노력의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