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메타패스 v1.0'이 '제8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무하유, 에이프리카, 카이아이컴퍼니 제품이 차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전자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시상식이 24일 경기도 서현동 TTA 사옥에서 열렸다.
올해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은 SW 품질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품질이 우수한 SW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최고 품질 국산 SW를 발굴·시상하는 행사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제품품질 우수성, 시장성, 품질관리 우수성, 코로나 대응 우수성, 재무건전성을 종합 평가했다.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대상 1개 △최우수상 3개 △우수상 6개 등 총 10개 제품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메타패스 v1.0은 모바일 사원증과 출입증을 관리하고 출입 현황을 모니터링하는 출입 관리 솔루션이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과 출입증 관리, 사원증 사용정보 조회·통계, 접근 관리 기능이 강점이다.
이외에 표절 검사 프로그램, 머신러닝 개발 플랫폼, 구강 관리 프로그램 등이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눈건강VR 솔루션, 인공지능(AI) 챗봇, 해상교통 관제, 풍력 발전 관리 솔루션, 스마트우편함과 휴머노이드 가정용 반려 로봇 등 다양한 분야 제품이 품질을 인정받아 시상대에 올랐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
안호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