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가 주방가구 도어에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무광 필름을 적용한 키친 신제품 LX Z:IN(LX지인)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를 출시했다.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는 주방가구에 표면 내구성을 강화한 소재와 빛 반사가 없는 무광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는 주방가구 도어 가구용 필름에 특수 경화 공정과 특수 표면처리제 등 자체 개발 특수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무광을 구현하면서도 스크래치와 오염에도 강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기존 무광 제품 단점으로 꼽히던 내구성 문제를 개선했다.
이탈리아 시험기관 카타스(CATAS) 테스트 결과,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 도어 표면에 사용한 소재는 내스크래치성과 내오염성 등 두 개 항목에서 유럽규격을 충족하는 시험성적서를 획득했다.
LX하우시스는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와 관련한 독창적인 가구용 필름 특수코팅 기술인 '내오염성이 우수한 저광택 경화물 및 이의 제조방법' 등으로 현재까지 국내에서 13건의 특허 출원과 3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해외에서 8건의 특허도 출원했다.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는 크림화이트·베이지·코튼 그레이·다크그레이·화이트·나이트블루 등 총 여섯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는 무광 소재의 감성과 뛰어난 내오염성을 동시에 확보한 주방가구를 원하는 고객 요구를 완벽히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바로 반영한 셀렉션 시리즈의 키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