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즈아이씨티(대표 심희택)는 자사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기반으로 1톤 트럭 캠핑카 튜닝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캠핑카 튜닝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고객이 캠핑카 내부 부품 및 구성을 3D뷰어로 확인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 최초 캠핑카 튜닝 관련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해 부품과 디자인을 캠핑카 제작업체가 자유롭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설계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고 캠핑카 부품들은 클라우드에 저장해 누구나 활용하도록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구축했다.
키와 몸무게 등 체격조건을 설정한 아바타를 활용해 고객 가족 구성원 내부공간 활용도를 미리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캠핑카 제작업체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캠핑카 튜닝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로 캠핑카 튜닝 및 완성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은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고 공급자에게는 수요처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스템은 공급업체로 캠핑카업체인 지제이테크, 캠퍼업체인 베이스캠프가 참여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융합클러스터2.0'사업에 선정돼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와 협력해 개발됐다.
포항=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