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에스큐아이소프트(대표 조영준, 이하 SQI소프트)는 최근 워크스루형 출입통제시스템 'CAC(CCTV-based Access Control)'가 굿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SQI소프트의 CAC(CCTV-based Access Control)는 걸어가는 동안 멈추지 않아도 순간적으로 얼굴을 포착해 출입 인식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라인에 맞춰 얼굴 위치를 조정하느라 대기시간이 소요됐던 기존 방식보다 보안과 편의성이 강화된 솔루션으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회사는 출입통제를 위한 카메라, 출입문에 개폐 장치와 관리시스템을 통합 설치해 보안을 강화했다. 시스템 구축과 출입통제를 위한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사업장에 신속한 적용이 가능하다.
워크스루형 얼굴인식 기술은 정부 정보통신진흥기금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2021년 인공지능식별추적시스템 실증 및 검증 트랙1 사업에서 개발됐다. SQI소프트는 10년 이상 축적된 얼굴인식 기술과 다수의 국책과제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생체인식 인증기관 KISA 인증을 획득, 신원확인용 워크스루형 출입통제솔루션을 공공 ·민간시설에 공급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