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리빙파워센터와 MOU…온·오프 연계 라이브커머스 진행

최유성 K쇼핑 미디어커머스본부장(좌측)과 박완수 리빙파워센터 기흥지점장이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유성 K쇼핑 미디어커머스본부장(좌측)과 박완수 리빙파워센터 기흥지점장이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쇼핑이 복합리빙쇼핑센터인 '리빙파워센터'와 손잡고 온·오프라인 연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K쇼핑과 리빙파워센터 양사는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커머스 활성화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토대로 12월 10일 용인 기흥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에 K쇼핑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현장에서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특집 방송을 진행해 새로운 포맷의 K쇼핑 모바일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K쇼핑 협력사에게 팝업스토어라는 오프라인 판매 공간을 제공해 상생의 의미는 물론, 협력사의 우수상품을 직접 선보이며 고객가치 또한 제고할 전망이다.

'리빙파워센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4층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빙쇼핑센터로 한샘, 리바트, 일룸, LG전자, 삼성전자 등 유명 리빙, 생활가전 브랜드부터 메가박스 영화관, 키즈 엔터테인먼트 등 쇼핑 여가시설이 갖춰져 있다.

최유성 K쇼핑 미디어커머스본부장은 “K쇼핑 라이브 커머스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연계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우수 선례를 만들어나가며 향후 정기적인 행사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