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가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위치한 세무회계법인 'JC택스프로스그룹(JC TaxPros Group)' 과 해외 취업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인리더스와 JC택스프로스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외 대학 진학, 미주지역 취업정보 제공, 비자컨설팅 등 해외 취업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현업에 종사하는 재직자를 중심으로 분야별 멘토를 구성, 1대1 진로 코칭을 제공하고 국내 대학 학점 연계와 온라인 학습 등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해외 취업 희망자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인턴십 프로그램 기업 설명회와 해외 취업 매칭,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 등 확대도 준비 중이다.
다인리더스가 개발한 유학생 매칭 플랫폼 두드림(DoDream)은 유학을 희망하는 세계 유학생에게 대학 정보와 교육기관 매칭, 어학능력 온라인 학습, 유학생활정보 제공 서비스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두드림 플랫폼에서 국적, 국가 등 경계 없이 우수한 인재가 더 넓은 세계에서 그들의 역량을 키우고 꿈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메타버스와 NFT 기술을 접목해 학생 경력·이력 관리를 돕고, 검증된 증빙 자료를 바탕으로 한 커리어 아바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