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을 위한 종합 시공 교육 훈련 시설을 만들었다.
LX하우시스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서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LX 지인(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LX 지인(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연면적 3650㎡(1104평) 규모로 조성됐다.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 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다.
철거·설비·전기 등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창호·주방·욕실·바닥재·중문·도어·인조대리석 등 제품 관련 시공까지 15대 공종(工種)별 이론 강의장과 실습장을 갖췄다.
실습장은 벽체·급수·배수는 물론 규모도 실제 인테리어 공사 현장 환경과 조건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합숙시설(30개 룸)을 갖췄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전 공정 별로 교육생의 직무 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인증·향상 등 3단계로 교육 과정을 세분화해 향상 단계까지 마친 인력이 최종적으로는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LX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이 곳에서 연간 160회 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매년 3000명 이상의 전문 인테리어 시공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LX 지인(Z:IN) 종합시공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에는 LX하우시스, 협력사 직원뿐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LX하우시스는 새로 설립하는 'LX 지인(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 신규 시공인력 확보, 직원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사의 고민을 덜어 주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시공은 고객이 회사와 만나게 되는 중요 접점 중 하나이며 고객은 시공된 인테리어 제품을 두고두고 사용하기에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영역”이라며 “LX 지인(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LX하우시스가 토탈 인테리어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가 되는 데 중추적인 역할 수행을 하며 명장 수준의 다수의 시공 인력을 배출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 전반의 시공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