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 수산아이앤티(대표 정석현, 이홍구)는 지난 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에서 자사 사업총괄(COO) 김종우 전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정보보호산업 유공자 포상 시상식'은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을 선발·포상, 그 공적을 치하하는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메인 행사다.
김종우 전무는 약 30년간 정보보호산업 분야에 종사하며 국내 IT보안의 필수장비로 자리매김한 SSL 가시성 장비의 성장부터 시장 형성을 이끈 공적을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수산아이앤티의 SSL 복호화 솔루션 'ePrism'과 가시성 및 유해사이트 차단 통합 솔루션인 'eWalker SWG' 제품을 출시해 SSL 가시성 장비의 첫 국산화 및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 전무는 “이번 수상은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해 수산아이앤티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열심히 달려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정보보호산업 발전 경쟁력 강화에 더욱 앞장서고 인재 양성·기술 개발 등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1998년 창립된 수산아이앤티는 트래픽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솔루션 사업과 통신사 협력 사업을 영위하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홍구 수산아이앤티 대표는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이용자들을 정보보호 위협에서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며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