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첨단산단 사회적가치 실현 커뮤니티는 지난 2일 김장김치 1200㎏ 나눔을 실시했다.
커뮤니티는 사회적 가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첨단단지 14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매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6월 여름김치 나눔에 이어 12월에는 광주무등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취약계층 240세대에 김장김치 1200㎏(1박스 5kg)를 직접 담가 전달했다. 김장김치 재료는 광주시 김장대전을 통해 구매하여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과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지역기업업체에서 납품받아 안전한 재료로 김장을 추진하여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은 커뮤니티 참여기관의 후원 및 소속직원의 자원봉사와 함께 지역기업 피피아이, 현대로오텍, 창성정밀, 지오씨, 엔에이치네트웍스, GLS 후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자발적인 민·관협력으로 추진했다.
지오씨가 생산한 덴탈마스크 5만장을 기부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뜻을 함께 했다.
커뮤니티는 취약계층 지원 외에도 △ 사회적 약자 지원활동(보육원 출신 취업연계, 헌혈, 재능기부 등) △자원순환활동(1회용품 줄이기, 노후 전산장비 기부 등) △캠페인 활동(화재예방 등) 등을 실시하고 있다.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