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라이브 커머스 조회수 10만 돌파

야놀자, 라이브 커머스 조회수 10만 돌파

야놀자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 조회수가 10만 회를 돌파했다.

야놀자는 11월, 기술로 여행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쉽게 해주는 여행 슈퍼앱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야놀자라이브를 신설했다. 야놀자라이브는 매주 금요일마다 생방송을 진행하고, 호텔ㆍ레저ㆍ모바일교환권 등 다양한 여가 상품을 할인 판매 중이다.

야놀자라이브는 매 방송마다 평균 3만 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방송 중에만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특색 있는 여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 역시 누적 6000건을 돌파해 생생한 여가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 수요에도 부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라이브에서는 10일 오후 7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 이용권을 최대 50% 할인된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남기면 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 리워드를 제공한다. 야놀자 첫 구매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 리워드를 추가 지급한다.

조성문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특색 있는 여가 활동에 대한 고객 수요를 적극 반영한 결과, 야놀자라이브 카테고리 신설 한 달 만에 조회수 10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행 슈퍼앱으로서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