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실패하지 않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전환' 웨비나 개최

제공:LG CNS
제공:LG CNS

LG CNS는 오는 8일에 '실패하지 않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전환'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업 IT의 민첩성 확보를 위해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인식되고 있으며 점차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그러나, MSA 도입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실제 경험한 고객은 기존 시스템의 서비스간 높은 의존성(Dependency), 마이크로 서비스 간 데이터 정합성 보장에 대한 어려움, 다양한 구성요소에 대한 통합 관리도구 부재 등으로 인해 도입을 어려워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MSA 전환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이 실패하지 않고 전환할 수 있도록 MSA전환 시 고려할 주요 항목을 소개한다. 효과적인 MSA 구현을 위해서는 어떤 서비스를 마이크로서비스로 구현하는 것이 적합한지, 어떤 개발 방식이 효과적인지, 기존 시스템과 연계는 어떻게 할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최적의 마이크로서비스 도출 및 MS와 레거시 연동, MS간 데이터 정합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패턴, Embedded WAS(Web Application Server) 관리 방안을 데모를 통해 소개하며 소스코드 개발 시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웨비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DevOn MS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M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