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교지성회계법인과 에스제이링크가 '중견·중소 상장기업 IT분야 내부회계관리 제도 최적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교지성회계법인은 중견·중소 회계 컨설팅과 감사를 전문으로 하는 중견 회계법인이다. 에스제이링크는 정보기술(IT) 품질관리 솔루션·서비스 전문 소프트웨어(SW) 기업이다.
양사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내부회계관리제도의 IT 통제에 대한 최적화를 위해 협력했다.
예교지성회계법인은 중견·중소 상장사 외부 감사 때 에스제이링크의 SW 관리 전문가와 전문 솔루션을 활용, 기업의 IT 분야 내부회계관리제도를 구축한다.
중견회계법인이 중견·중소 상장기업의 내부회계관리 감사 중 IT 분야에 대한 최적화를 하는데 효율적인 협업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협약은 내부회계관리의 최적화를 위해 중견회계법인과 전문 SW 회사 간 협업을 한 첫 사례다. 내부회계관리대상 중 IT 분야에 대한 관리 요구사항이 증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오석주 에스제이링크 대표는 “내부회계관리를 강화하는 중견·중소기업에 IT품질관리 전문인력과 솔루션을 지원함으로써 IT 통제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온 경험이 풍부하다”면서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서 IT 통제 전문 솔루션 형상관리 플랫폼 개발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의웅 예교지성회계법인 대표는 “내부회계관리제도를 포함한 회계감사 분야에 전산감사 중요성이 지속 증대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회계법인의 IT 역량을 강화해 고품질의 회계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
안호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