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 한동대 SW중심사업단장,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SW고급인력양성 공로

이강 한동대 교수
이강 한동대 교수

이강 한동대학교 전산전자공학부 교수(SW중심대학 지원사업단장)가 SW고급인력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단장은 2017년부터 SW중심대학 지원사업단장을 맡아 과기정통부, SW기업, 경북도, 포항시 등으로부터 매년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SW인력양성을 주도해 왓다.

사업기간 동안 200건 이상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 매년 취업률 80%이상 달성했으며, 24건 이상 SW기술분야 학부생 창업을 이끌어냈다. 사업 분기별로 실시하는 SW중심대학사업 수행 대학 평가에서도 최우수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았다.

이강 한동대 SW중심사업단장,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SW고급인력양성 공로

이강 교수는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학생 교육으로 수고한 교수님, 사업 운영을 지원해주신 총장님 등 모든 분들에게 공로를 돌리고 싶다. 앞으로 SW분야 실력 있고 기업가정신이 충만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교수는 이번 사업 수행 전에도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컴퓨터공학분야의 공학교육인증사업단 위원, 한동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 한동대 IT융합대학장 등을 역임하며 SW·ICT 분야 고등교육과 산학협력에 기여해왔다.

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