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가 출시한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깨끗한 물과 얼음에 커피까지 추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머신얼음정수기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청호나이스 히트상품 계보를 잇는 제품이다. 2014년 청호나이스는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첫 제품을 출시했다. 청호나이스는 세계 처음 얼음정수기를 만든 후 잇단 시리즈 제품으로 누적 판매 1만3000대 이상을 기록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기존 시리즈와 달리 캡슐 모듈을 적용, 커피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얼음정수기 본연 기능에 집중하면서 고품질 커피를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프리미엄 생활가전이다.
제품은 정수, 냉수, 온수에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소 커피 추출도 가능하다. 정수 2.4ℓ, 냉수 1.6ℓ, 온수 0.57ℓ, 얼음 0.52㎏이다.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톱형 제품으로 가정뿐만 아니라 소규모 회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제품은 커피 최적의 추출 압력도 제공한다. 쓴맛은 줄이고 커피 전체 균형감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이상적 커피 추출 밸런스를 형성한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네 가지 스타일 커피와 티 추출이 터치만으로 가능하다. 여기에 최고의 커피 맛을 위해 3중겹 구조 캡슐을 도입했다. 캡슐에 원두 분말 산화를 방지했고 영국 환경 인증을 획득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제품 본연의 기능도 강화했다. 역삼투압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마이크로 크기 초정밀 분리막을 적용했다. 물속에 유해 오염물질을 깐깐하게 걸러준다. 이 밖에 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50% 증대된 정수량과 일일 제빙량은 40% 증가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디자인도 중시했다. 굿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으로미러 소재 디스플레이와 정전식 터치 방식을 적용해 품격을 높였다.
조작부 기능도 다양화했다. 버튼을 기능별로 세분화, 쉽고 편하게 조작 가능해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어두운 밤에도 안전하게 출수할 수 있는 무드등과 아기 분유에 적합한 미온수 출수 기능도 포함했다. 스마트 음성 안내기능은 현재 제품 상태를 음성을 통해 사용자에 정확하게 제공한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