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UCP(Unified Compute Platform)'는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통합 구성·관리할 수 있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이다.
현대화된 데이터센터는 레거시 인프라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을 통합해 유연하고 민첩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원하는 요구에 즉각 대응해야 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밴타라와 VM웨어가 공동 설계하고 개발한 UCP 제품군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및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했다. UCP HC는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를 통합 구성·관리할 수 있는 HCI 솔루션으로, 보다 손쉽고 빠르게 가상화 환경을 도입함으로써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한다. UCP HC는 엔터프라이즈 관리 솔루션인 UCP 어드바이저를 기반으로 컨버지드, 하이퍼컨버지드, SAN-연계 스토리지 시스템이 모두 통합된 최고의 데이터센터를 구현할 수 있다.
UCP RS는 Full SDDC·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을 위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통합 제공하며 데이터센터 운영·관리의 새 표준으로 주목받고 있다. 데이터센터 운영관리 전반에 완전한 업무 자동화, 클라우드, 인공지능, IoT 등으로 시스템 환경이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사람 개입을 최소화하는 머신러닝(ML) 기반 분석, 예측, 대응 및 통찰을 제공한다. 가상머신, 컨테이너 등 다양한 업무별 일관된 보안·인프라 할당 기능으로 기업의 원활한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한다.
UCP를 통해 고객은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원활한 워크로드와 데이터 모빌리티를 구현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인프라 사일로를 없애고 간소화된 기능을 통해 에지-투-코어-투-클라우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우수한 확장성과 단순화된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데이터센터 리소스를 추가해야 할 경우 데이터센터 아키텍처 설계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안정적 기술 지원 또한 UCP의 장점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UCP 초기 구축부터 기술 지원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한다. 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도 각 제조사 간 의견 차이로 인한 시간 지체를 최소화해 보다 신속한 지원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UCP 제품의 앞선 기술력과 차별화된 기술 지원 서비스가 시너지를 내며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공공 분야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해 주요 금융사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프로젝트, 지역 스타트업파크의 통합 AI 서비스 환경을 위한 가상 플랫폼 환경 구축 프로젝트 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SDDC 기반의 클라우드 업무 자동화, AI 기반의 데이터 통합 운영 환경 구축까지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했다.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SDDC 등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가이드를 제공한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
-
최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