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메사리 '가상자산 전망 리포트' 번역본 발간

코빗, 메사리 '가상자산 전망 리포트' 번역본 발간

가상자산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의 2022년 가상자산업계 전망을 담은 'Crypto Theses 2022' 리포트 한글 번역본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빗은 이달 국내 기업 최초로 메사리의 발행 콘텐츠를 번역, 배포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는데 그 첫 번째 콘텐츠로 내년도 업계 전망 리포트를 선정했다.

메사리에서 매년 발행하는 본 리포트는 창업자이자 현재 대표이사인 라이언 셀키스가 가상자산 관련 주요 테마, 트렌드 분석 및 예측 등을 직접 집필하고 있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메사리는 2022년에도 가상자산업계에 좋은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비트코인 성장세 지속 및 업계 대장주로서의 지위 유지 △웹 3.0 트렌드 심화에 따른 NFT, 디파이 등 성장 가속화 △가상자산 시장 세분화에 따른 크립토 펀드 자금 유입 증가 등을 예로 들었다.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메사리의 내년도 가상자산업계 전망 리포트는 관련 산업 종사자들이 거시적 관점에서 산업을 바라볼 때 최고의 지침서라고 할 만하다”며 “내년에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양적 완화 종료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구조적으로 기관투자자들의 자금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만큼 내년 가상자산 시장은 긍정적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코빗 리서치센터에서 발간하는 리서치 자료 구독 관련 문의 등은 코빗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