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문래라이브, 배틀그라운드 신작 라방 제작

GS샵의 문래라이브 방송제작
GS샵의 문래라이브 방송제작

GS샵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는 G마켓, 아프리카TV와 함께 크래프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론칭 기념 라방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라방은 오는 23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역삼동 소재 크래프톤 사옥 35층 게임 중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방송은 G마켓,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송출되며, 회사 측은 100만뷰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 전문 유튜버와 인플루언서가 라방에서 실제 게임을 시연하며 게임의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고, 구글기프트카드를 10%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래라이브가 이번 제작을 맡게 된 것은 게임과 라이브커머스라는 각각 다른 요소의 생방송을 하나의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구현해야 하는 제작 노하우와 기술이 요구됐기 때문이다.

GS샵은 문래라이브가 이번 라방을 성공적으로 제작, 송출해 다양한 분야의 멀티 콘텐츠를 융합하고 라이브 커머스 관련 전문성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문래라이브 서비스는 필립스,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등 대형 브랜드사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패션 스타트업 퀸잇 등 100여곳이 넘는 고객사를 확보하며 매월 매출이 50%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상우 GS리테일 공유스튜디오사업팀장은 "이번 라방은 게임, e커머스, 방송 제작 등 각기 다른 이종 분야 기업들이 서로 협력해 준비했다"면서, "이번 라방에 기획, 연출, CG 등 보유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문래라이브가 최고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파트너임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