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마이크로-러닝(Micro-Learning)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GSEEK에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고도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구성됐다. 교육 수요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당 10분 미만의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로 제작됐다.
교육과정은 △스마트공장 고도화의 본질과 발전 단계 △품질검사 공정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비전검사 △근로자의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을 위한 증강현실(AR) △스마트공장 디지털 인프라를 위한 클라우드 △스마트공장 고도화 추진 팁 등 총 10개 강의로 이루어졌다.
또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을 비롯한 관련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인터뷰를 포함하는 등 교육수강을 통해 스마트팩토리에 관한 인사이트와 실무팁을 얻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교육은 GSEEK에서 '스마트팩토리'를 검색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GBSA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톡IT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들이 참여해 풍부한 실무팁을 담고 있는 이 콘텐츠가 제조 중소기업 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4차산업분야 교육을 지원하는 핵심기관으로서 도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