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아이즈, CES에서 '구름위 플랫폼' 소개

아이티아이즈, CES에서 '구름위 플랫폼' 소개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는 내달 5~8일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T박람회 'CES 2022'에 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솔루션 'G U R M W I Platform'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아이티아이즈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중심으로 차세대 ICT신기술을 소개하며 미래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아이티아이즈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신용평가, 자산운용, 리스크관리, 파생상품 관리 솔루션 등을 확보, 정부 부처는 물론 국내 금융권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 AI,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름위(G U R M W I), 디지털 헬스케어,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서비스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또 마이 헬스웨이 시스템 구축 및 실증·확산 추진사업을 통해 각 병원에 흩어진 개인 의료데이터를 국민이 자기주도적인 결정권을 가지고 활용토록 하는 의료분야 마이데이터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CES 2022에서 아이티아이즈는 일반 관람객들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꾸며 참관객들에게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4가지 축으로 구성된 구름위 플랫폼은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쳐(MSA) 기반 통합 플랫폼 솔루션으로 현대화된 아키텍쳐가 요구하는 컨테이너 운영환경은 물론 데브옵스를 위한 자동화된 개발과 배포, 다양한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한다.

아이티아이즈 관계자는 “오픈소스를 사용해 특정 벤더에 종속되지 않는 장점을 갖췄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운영·유지보수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IT인프라 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