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넷(대표이사 김용호, 박정우)은 2022년 1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서 인공지능실행가속기를 선보이며 'Top10 Korean Products of CES 2022'에 선정됐다.
전자신문인터넷이 주관하는 'Top10 Korean Products of CES 2022'는 국내 중소·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독창성, 시장성, 양산화 가능성, 투자 가치 등을 고려해 올해 CES에서 반드시 주목해야 할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프로젝트다.
인공지능 엔진 개발 기업 소이넷은 GPU의 사용률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사용 메모리를 최소화해 추론 속도를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SoyNet(GPu 기반 인공지능 딥러닝 추론가속 기술). SoyFire, Soy LPR, SoyEdge(인공지능 기반 객체감지 및 인지 기술) 등이 있다.
GPU를 이용한 가속을 베이스로 그 위에 GPU 사용률을 극대화할 수 있ㄷ록 설계된 범용 S/W 가속기로, 도메인 선정과 데이터 수집, 모델 개발 및 학습 완료 이후 필요한 서비스까지 소요되는 3~6개월의 최적화/가속화 기술 개발 기간을 수일 수준으로 단축시켜 줌으로써 Time to Market을 지원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소이넷은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이 손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실행 프레임워크와 개발/컨설팅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코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