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민주당 새 슬로건 발표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민주당 새 슬로건 발표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29일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새로운 대선 슬로건과 캐치프레이즈를 발표했다.

이 후보와 민주당은 새해 1월 1일부터 그동안 사용해왔던 '이재명은 합니다' 대신 '나를 위해, 이재명'을 슬로건으로 사용한다. 후보의 캐치프레이즈는 '앞으로, 제대로'이다.

선대위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설명회를 열고 “미래를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 운영 철학,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 실익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정부를 만들겠다는 후보의 진심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새 문구는 정철 선대위 메시지총괄이 작성했다. 그는 2017년과 2017년 문재인 대통령 캠프 슬로건 슬로건이었던 '사람이 먼저다', '나라를 나라답게' 등을 만든 인물이다.

정 총괄은 “'앞으로'는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뜻이고 '제대로'는 이재명답게 제대로 일하겠다, 효능감을 제대로 보여드리겠다는 약속”이라며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다. '경제 앞으로, 민생 제대로' '청년 앞으로, 기회 제대로' 등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총괄은 “지금까지 관성은 '무엇을 하는 대통령' 이런 것이었는데 관성을 거부하고 새로운 느낌을 주겠다는 것”이라며 “젊은 유권자와 호흡하려면 고정관념을 먼저 버려야 한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