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치냉장고는 김치뿐 아니라 주류, 와인 등 다양한 식자재를 보관할 수 있는 멀티 냉장고 역할로 거듭났다. 특히 와인 문화가 확산되면서 와인 고유 맛과 풍미를 최적 상태로 유지하는 냉장고 수요가 증가한다. 위니아딤채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최초 와인 종류별 보관 기능까지 갖춘 김치냉장고 '딤채 보르도 스페셜'을 선보였다.
딤채 보르도 스페셜은 4도어 5룸으로 식품별 최적 온도, 습도 구현과 냄새 섞임을 방지해 식재료 본연 맛과 향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시키는 '펜타(PENTA) 독립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와인 보관에 특화된 보르도 스페셜룸에서는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와인별 맞춤 저장 온도도 지원한다.
우측 상실에 위치한 딤채 보르도 스페셜룸에는 와인보관에 적합한 최적온도 제어를 위해 스마트 컨트롤을 적용했다. 또 진동을 최소화하는 와인랙을 탑재해 와인을 보다 편리하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와인뿐 아니라 다양한 주류나 신선보관 기능까지 추가해 편리성을 높였다.
많은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라면 우측 하실 공간에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을 추가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취향에 따라 와인 보관은 물론 신선보관이 필요한 다양한 식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와인에 어울리는 열대과일, 초콜릿 등 안주류도 최적 상태로 동시에 보관이 가능하다.
딤채 보르도 스페셜은 오리지널 딤채의 독립냉각 시스템 적용으로 와인뿐 아니라 일반 신선식품, 주류, 음료 보관에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김치냉장고 본연 기능을 뛰어 넘어 멀티 저장 냉장고로서 활용성도 대폭 높였다. 신선보관모드와 이유식, 샐러드 보관모드, 영하 12℃의 과냉각으로 살얼음이 낀 소주슬러시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냉장고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딤채 보르도 스페셜은 미식가전으로서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고급 숙성기술인 빙온 숙성모드는 빙결점(-1.7℃)과 0℃ 사이에서 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를 숙성해 고기는 더욱더 연해지고 감칠맛이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막걸리와 과일청을 직접 만들어 보관까지 가능한 발효숙성 모드도 적용해 소비자 라이프 트렌드도 적극 반영했다. 딤채에 보관한 숙성김치의 항산화능을 초기 보관한 김치 대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도 적용해 소비자 면역력도 챙겼다.
딤채 보르도 스페셜은 480만원대로 백화점, 할인점 및 위니아 전문점과 하이마트 등의 오프라인 판매점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