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2학년도 1학기 시간제등록 2차모집을 2022년 1월 13일 마감한다고 30일 밝혔다. 시간제등록 개설 과목은 학점은행제 학습자에게 가장 수요 높은 국가자격증 관련 실습 과목을 포함해 총 400여 개의 전공 및 교양 교과목이다.
시간제등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준 높은 대학 교육과정을 학기당 최대 4과목(12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에서는 100% 스마트폰 수업과 온라인 비대면 시험 등 편리한 스마트러닝과 우수한 수업 콘텐츠로 학습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수업료와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해 성인학습자의 부담을 경감하여 평생학습을 할 수 있게 했다.
학점은행제 학습과정을 진행하는 학습자에게 실용음악학과, 회화과, 디자인학과, 상담심리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로봇공학과 등 30여개 전공의 400여개 전공 및 교양 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또 서울디지털대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등 실습 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체계적이고 원활한 실습관리를 위하여 부속기구로 실습센터를 갖추고 실습조교를 두어 전담 관리하고 있다.
실습 교과는 실습 진행 요건을 갖춘 경우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실습과목 1개 과목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실습지역에 제한이 없어 서울, 경인 지역뿐 아니라 강원, 제주도 등 전국에서 시간제등록으로 실습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생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문화예술교육사 등 국가자격과정 취득 관련 교과목도 수강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