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피원하모니, '새 글로벌 판타지를 여는 날렵한 자유에너지'(DISHARMONY : FIND OUT)

피원하모니(P1Harmony)가 한층 더 날렵하게 가다듬은 자유분방 음악에너지와 함께, 글로벌 팬들을 하나로 잇는 자신들의 판타지 세계를 연다.

3일 FNC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유튜브 채널에서는 피원하모니 미니3집 'DISHARMONY : FIND OUT'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문지애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Do It Like This’ 뮤비 및 무대 △수록곡 무대 △기자 Q&A 등의 순서로 전개됐다.

◇'세계관도 작업도 역대급 스케일' 피원하모니 DISHARMONY : FIND OUT

'DISHARMONY : FIND OUT'은 지난해 4월 미니 2집 'DISHARMONY: BREAK OUT' 이후 8개월여만의 신작이다.

이번 앨범은 피원하모니가 데뷔 초부터 부조화를 향한 문제제기와 용기를 부르짖어 왔던 ‘DISHARMONY’ 시리즈의 피날레 성격과 함께, 데뷔 전 개봉한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 속 세계관 서사를 메타버스 '+WORLD'와 함께 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이끌고 가는 작품이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러한 부분은 윤지용, 곽기곤 포토그래퍼 등과 조현욱 그래픽 디자이너, 신동글 감독, 디지페디, 해외 유명 댄스팀 더 랩(The Lab) 등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한 앨범 콘텐츠와 함께, 미국 LA 올로케 뮤비 등 다각적인 형태로 비쳐진다.

지웅은 "이번 앨범은 데뷔 전 영화와 미니1~2집 등에서 비쳐진 세계관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작품"이라며 "영화 속 기호의 시계 포인트와 인탁의 불사의 능력 등 다양한 세계관 요소들이 비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테오는 "이번 앨범에서 본격 부각되는 +월드는 특히 음악을 통해 전해지는 메시지나 에너지가 현실계와 함께 전해지는 메타버스 세계관"이라고 말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무대도 콘셉트도, 음악도 진심인 그들' 피원하모니 DISHARMONY : FIND OUT

앨범트랙은 멤버 전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된 총 7곡으로 구성된다. 우선 ‘주저 말고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자’라는 당찬 메시지를 표현하는 어반팝곡 ‘Do It Like This’가 타이틀곡으로 전면에 선다.

이어 △묵직한 리듬과 역동적 분위기 속에서 진정한 멋을 표현하는 ‘That’$ Money’ △멤버 전원의 곡참여와 함께 완성된 힙합 EDM곡 ‘Follow Me’ △친숙한 놀이와 챈트가 어우러진 자유분방 매력의 ‘Bop’ △피원하모니의 성숙감이 두드러진 감성어반팝 ‘Before The Dawn’ 등의 곡들이 중반을 차지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마무리로는 △감성 피아노 라인이 돋보이는 팝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새로운 세상에서 P1ece(피원하모니 공식 팬클럽)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Peacemaker’ △‘Do It Like This’의 영어 버전(CD ONLY) 등이 장식한다.

테오와 기호, 인탁은 "매 앨범마다 음악에 진심을 다해 함께 만들곤 한다. 그러한 노력들을 타이틀곡으로만 보여드리기는 좀 어렵다 싶어서 지난앨범과 마찬가지로 트랙비디오들을 거듭 보여드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절제감에 담은 새로운 당당 에너지' 피원하모니 DISHARMONY : FIND OUT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무대로 본 'DISHARMONY : FIND OUT'는 강렬한 에너지감과 자유분방함을 자랑하던 피원하모니의 당당한 성숙을 표현하는 무대로 느껴졌다.

우선 타이틀곡 ‘Do It Like This’는 독특한 신디사운드로 펼쳐지는 리프와 함께하는 올드스쿨 힙합 느낌의 음악흐름 속에서 절제감으로 느껴질만큼 날카롭게 다듬어진 칼군무 항연 속에서 당당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표현하는 바가 두드러졌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당찬 에너지와 카리스마감으로 똘똘 뭉쳐있던 세계관의 자연스러운 성숙과 함께, 트렌디 컬러를 자신들만의 멋으로 승화시키는 듯한 모습이 느껴졌다.

수록곡 ‘Peacemaker’는 몽환적인 음악분위기와 함께 감성적인 절제감이 돋보이는 드라마틱 퍼포먼스의 연속으로 시공간 초월의 판타지 세계를 유영하는 듯한 느낌을 줬다.

종섭은 "앨범을 비롯한 타이틀곡 작업에 있어서도 새롭게 경험한 것이 많다. 미국 안무팀과의 협업과 배틀, 뮤비 올로케, 포토그래퍼 세 분과의 재킷촬영 등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다. 그만큼 앨범이나 타이틀곡 자체의 완성도가 높아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전체적으로 피원하모니 'DISHARMONY : FIND OUT'은 다방면의 활동에서 체득한 성숙으로 가다듬어진 이들 특유의 자유분방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비추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기호와 인탁, 소울 등은 "앨범공백 동안의 미국행보를 통해 많은 분들 앞에서 무대를 펼치며, 무대와 팬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됐다. 그 때문에 더욱 성장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며 "이번 앨범을 통해 신곡차트인이나 음방1위 등 수치적인 성과를 거두고 싶다. 저희 피원하모니의 역량성장과 더욱 확장된 세계관을 함께 하시며 공감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피원하모니는 금일 오후 6시 'DISHARMONY : FIND OUT'를 발표, 타이틀곡 ‘Do It Like This’ 로 새로운 행보를 시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