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는 5일(현지시간) CES 2022에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게이밍 등에 최적화된 고성능 신제품 노트북을 대거 공개했다. 차세대 폼팩터를 적용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유저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노트북을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컨슈머 라인 3종과 게이밍 라인업 10종이다. 컨슈머 라인은 △젠북 17 폴드 OLED △젠북 14X OLED Space Edition △젠북 14 OLED이고, 게이밍 라인업은 △ROG 플로우 Z13 & 외장 그래픽 ROG XG 모바일 △ROG 플로우 X13 △ROG 제피러스 듀오 16 △ROG 제피러스 G14 △ROG 제피러스 M16 △ROG 스트릭스 G15/G17 △ROG 스트릭스 스카 △TUF 대쉬 F15 △TUF A15/A17 △TUF F15/F17 등으로 구성됐다.
젠북 라인업은 세련된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휴대성을 모두 겸비한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고사양 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직장인 등에게 최적화됐다.
ROG 게이밍 라인업은 게이머,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등을 위한 제품군으로, 강력한 성능으로 고사양 작업도 쾌적하게 구현한다.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개선된 편의 기능으로 유저들에게 한층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선사한다.
TUF 게이밍 라인업은 합리적인 가격에 필수적인 성능을 가춰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군으로, 취미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직장인, 일반인 등에 적합하다. 기존 모델 대비 디자인과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특히 게임을 즐기는 MZ세대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수스가 이번 CES 2022에서 발표한 신제품 노트북의 가격 및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올 상반기 중 순차적으로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