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대표 유정연)은 코웨이(주)와 함께 매트리스 체험매장인 '코웨이 슬립케어 잠'에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오픈한 ‘코웨이 슬립 케어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 홈케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이다. 실제 침실처럼 인테리어를 연출해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코웨이의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매트리스, 모션 베드, 안마의자 등 코웨이의 ‘수면&힐링 케어’와 관련된 모든 제품과 홈케어 서비스 등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으며, 또한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나만의 공간에서 30분간 체험할 수 있는 독립 체험존도 함께 구성했다.
센트온은 코웨이 슬립케어 잠 매트리스 체험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향기를 통해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매장에서 느낀 경험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시그니처(CI) 향기를 개발했다.
코웨이의 시그니처 향기는 나만의 힐링 휴식처 ‘케렌시아’를 형상화한 향으로, 햇살을 가득 머금은 과일, 초록 잎사귀, 보드라운 꽃향기가 한데 어우러져 포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조성해 부드러운 힐링 무드를 조성해준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체험형 매장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면 고객에게 향기를 통해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해 고객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브랜드를 기억하게 되는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