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입학생 전원 등록금 20% 감면 혜택

개교 20주년 기념…오는 21일부터 2차 원서 접수 시작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 캠퍼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 캠퍼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오는 21일부터 2월 16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또 개교 20주년을 맞아 입학생 전원에게 첫 학시 등록금을 20% 감면해준다.

원광디지털대는 웰빙건강과 한국문화, 실용복지 관련 특성화 교육이 강점인 사이버대학교다. 특히 원광디지털대는 탄탄한 장학제도로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20학년도 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은 등록금의 66%인 193만원이며, 매년 98% 이상의 입학생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국가장학금 제도를 이용하면 소득구간 산정에 따라 최대 100%까지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22년 개교 20주년을 맞아 2022학년도 입학생 모두에게 입학 첫 학기 수업료 20% 장학혜택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학생 한 명 한 명이 학비 걱정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직장인(개인사업자) 장학금, 주부 장학금, 만학도 장학금(만56세 이상), 특성화고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다문화가족 장학금, 원광학원 동문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KT, 포스코, 서울메트로 등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1000여 개 기관과 위탁교육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 10여 개국의 대학 및 전문기관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해외연수, 학과별 현장실습, 자매결연 등을 통해 보다 넓은 세상에서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강의촬영 스튜디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강의촬영 스튜디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의 강의콘텐츠는 총 7개의 HD 멀티 스튜디오(전신크로마키, 스마트보드, 실습 및 쿠킹 스튜디오, 리얼타임 영상제작 시스템 등)에서 최고의 영상 제작 장비를 통해 100% 자체 개발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의 강의콘텐츠는 교육부 주관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교육콘텐츠 개발사업자 2년 연속 선정, 2018년도 한국대학신문 ‘교육콘텐츠 우수대학’ 선정 등을 통해 이미 교육부와 언론에서 교육콘텐츠 제작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전화 한 통으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학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일과 학업 병행으로 바쁜 학생들을 위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원 코칭(WON-Coaching)은 원광디지털대가 운영하는 특별한 온·오프라인 상담서비스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지도교수가 학생의 길잡이가 돼 온·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원 코칭 서비스는 학생들의 대학생활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학업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해줄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그 외에도 원광디지털대는 △2007 교육부 역량평가 종합우수대학 선정 △2013 교육부 역량평가 전체영역 최고등급 △2016 교육부 이러닝 지원사업자 선정 라오스 국립대학교 컨설팅 진행 △2017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사이버대학 부문) △2018 한국대학신문대상 ‘교육콘텐츠 우수대학’ 선정 △2019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모바일 LMS부문) △2020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온라인교육 혁신 부문) △2020 교육부 평가인증대학 및 재정지원가능대학 선정 △2021 대한민국 인재경영대상(학술공헌 부문) 수상으로 명실상부 우수대학임을 인정받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김규열 총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 모두가 인생에서 가장 잘 한 일이 우리 대학을 선택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고의 학습환경, 최고의 교육콘텐츠,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