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농심 주가가 상승세다.
농심은 24일 오전 11시 5분 현재 전일보다 5.02% 상승한 32만 4000원에 거래 중이다.
DB금융투자는 농심과 관련해 'More than Orion'이라며 투자의견 'BUY(유지)'의 리포트를 발표했다. 또한 목표주가를 기존 40만원에서 43.3000원으로 8.2% 상향했다.
해당 리포트에 따르면 '한국 법인의 시장점유율 회복과 미국 법인의 양호한 실적 개선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에 따라 2022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332% YoY 증가한 139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함 미국 지역에서의 농심 라면의 유통망 확충과 브랜드력 상승, 생산능력 증가를 고려할 때 추정치를 상회하는 매출 성장이 나타날 수 있음' 이라고 분석했다.
식품전문기업 농심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라면 제조업체이다. 신라면 등 라면류 외에도 새우깡 등 인기 스낵을 생산하고 있다. 농심은 올해 1분기 중 LA에 미국 현지 제2공장을 완공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갈 전망이다. 기존 1공장 생산량까지 합하면 연간 8억 5000만개에 달하는 라면을 생산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