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관리와 업그레이드로 더 깨끗하게...LG전자 2022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

LG전자는 하이브리드 청정관리 기능을 갖춘 2022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 모델들이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과 LG 휘센 벽걸이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했다. [자료: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과 LG 휘센 벽걸이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했다. [자료:LG전자]

신제품은 알아서 에어컨을 관리하는 자동 청정관리, 고객이 직접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기능이 특징이다. LG전자가 새롭게 도입한 'UP가전' 콘셉트도 적용, 향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된 열교환기 세척 기능은 온도를 낮춰 공기 중 수분을 얼려 열교환기 표면에 모으고, 다시 온도를 높여 만들어진 물이 열교환기에 붙어 있는 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을 씻어낸다.

이 기능은 열교환기에 붙어 냄새를 유발하는 대장균, 메틸로박테리움, 마이크로코커스균를 94% 제거한다. AI건조는 집안 습도에 맞춰 알아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준다.

셀프 청정관리도 쉽다. 구조를 단순화해 전면 패널, 사이드 그릴, 팬 연결부 등에 부착된 나사만 풀면 네 개 팬 모두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고객은 필요할 때마다 직접 에어컨 내부를 손쉽게 열고 모든 팬을 청소할 수 있다.

자동 청정관리는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하는 필터클린봇, 필터에 붙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항균 극세필터,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 열교환기 세척, 인공지능(AI) 건조, UV LED 팬 살균 기능 등을 지원한다.

휘센 타워 신제품에는 UP가전 콘셉트가 적용됐다. 소프트웨어(SW)나 액세서리와 같은 주변기기를 통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스마트가이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 날씨, 기온, 공기질 등 '실외 날씨정보 알림'을 에어컨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업그레이드 가능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LG 휘센 타워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다. '와이드 케어 냉방'은 바람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좌우 네 개 에어가드가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도 집 안 전체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준다.

이재성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청정관리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모델들이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사용하고 있다. [자료: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사용하고 있다. [자료:LG전자]

LG전자는 27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휘센 타워 신제품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