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포스(solforce)는 남성의류 전문 쇼핑몰이다. 이용진 솔포스 대표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댄디룩부터 슈트, 커플 아이템까지 다양한 패션 제품들을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면서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대표는 자체 생산 공장을 통해 제품을 제작,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줄이고 최소 마진이라는 운영 방침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하고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쇼핑몰로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한 품목당 생산 수량 제한이라는 경영 방침으로 재고를 최소화해 비용은 절감하고 새로운 디자인 상품들을 빠르게 출시함으로써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및 신제품 소개 창구로 활용하고 있으며 제품 특성상 직접 착용 후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지금은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에 입소문을 타고 20대부터 40대까지의 남성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솔포스지만 쇼핑몰 운영 초기 사이트 제작과 운영, 관리 등에 어려움도 많았다.
이에 이 대표는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도움을 받는 한편 직원 및 지인들과 쇼핑몰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쇼핑환경 개선을 위해 전자상거래 특성상 불편함을 줄 수 있는 회원가입은 간소화하고 결제 시스템은 속도를 높여 여러 연령대 고객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이 대표는 당일 발송, 원단별 세탁 방법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층이 두터운 상위 쇼핑몰들을 분석해 타사에는 없는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용진 대표는 “오랜 시간이 흘러도 언제나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솔포스가 되겠다”면서 “나아가 전국 백화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브랜드로 키워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