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코로나 진단키트 수요 급증"...경남제약 29.9%↑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코로나 진단키트 수요 급증"...경남제약 29.9%↑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코로나19 감염자 급증으로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하며 경남제약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3일 백신/진단시약/방역(신종플루, AI 등)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경남제약도 전일 대비 29.9%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진단키트 관련 종목 등은 경남제약 이외에도 수젠텍(18%), 엑세스바이오(10.7%), 한창바이오텍(10.6%)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경남제약 코로나19 검사 키트는 지난 7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승인을 받았다. 래피젠의 2세대 기술인 '블랙골드파티클'을 이용해 코로나19 항원을 검출하는 방식이다.

래피젠의 내부 분석 결과에 따르면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키트는 코로나 바이러스 검출 시 변이가 적은 'Nucleocapsid protein'을 타겟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영향받지 않는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일 0시 기준으로 확진자가 2만 270명 늘어 누적 88만 4310명이라고 밝혔다.

3일부터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에 맞춰 고위험군 등 우선 검사 대상자만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하고 나머지는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새로운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가 전면 도입된다.

[ET라씨로] "코로나 진단키트 수요 급증"...경남제약 29.9%↑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11
매도 25

* 최근 12개월